방송정보

 

프로그램 제목 :아빠타 - 나무늘보 아빠 강성범의 '이불 밖은 위험해'

방송일자 : 2018 02 09일 (저녁 7~7 30

홈페이지 다시보기 주소

http://www.ebs.co.kr/tv/show?courseId=10029163&stepId=10032089&lectId=10831952





||아빠타 - 나무늘보 아빠 강성범의 '이불 밖은 위험해'

대중들에게는 빠르다고 알려져있고가족에게는 느리다고 알고 있는 정반대의 모습을 가진 아빠 강성범가족이 아빠타에 출연하였습니다 하루 마음대로 아빠를 조종한다본격 실시간 소원 성취 프로그램 아빠타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이 장면 주목! 

포인트 ① 아빠 강성범의 실태를 고발하는 아들 강한결군의 고민을 들어주세요.



아빠타 시작 D-1, 식사 시간 대화주제는 담배 입니다.담배 냄새가 나지 않는 전자담배로 바꿨다고 하지만아들 한결군은 똑같이 냄새가 난다고지적합니다초등학교 4학년 반장이 되면 담배를 끊겠다던 아빠가 약속을 지키지 않아 실망을 하였었고, 아빠가 담배를 피울수록 싫어진다고 합니다.


엄마를 도와 설거지도 하는 아들 한결군. 반면에 아빠는 방안에서 방바닥과 한몸이 되어 누워 있습니다이런 아빠에게 한결군은 커피를 배달합니다정말 착한 아들이죠아빠는 커피를 마시면서도 누워서 게임만 하고 있습니다.




,  마신 커피 컵을 부엌으로 가져다 달라고 한결군에게 명령을 합니다. 이에 덧붙여, 엄마에게 차를 타달라고 합니다. 한결군은 한숨을 쉬고 맙니다. 아빠는 귀차니즘의 끝판왕을 보는  같습니다. 이제는 AI 스피커를 통해 텔레비전의 채널  볼륨을 조절합니다.





아빠타 제작진이 한결군의 고민을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아빠가 맨날 안놀아주고, 휴대전화 게임만 하고, 모든   귀찮아 하시고, TV 보니깐 심심해서 싫어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한결군은 아빠타 제작진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포인트 ② 아빠타로 변신한 아빠 강성범의 좌충우돌 미션




아빠타로 변신! 아빠타로 변신하기 위해 공식 코스인 <아빠타 선서> “ 강성범은 자랑스런 강한결의 아빠타로서 아들 강한결의 명령에 충실히 따를 것을 약속합니다.선서자 강성범.” 선서가 완료되자 한결군이 아빠타 공식 유니폼 세트를 전달합니다.



아빠타의 규칙을 잠깐 살펴볼까요?


1.아빠타 모드는  하루만 한다.

2.아빠는 아이의 말에 무조건 따른다.

3.미션 수행  아이를 혼내지 않는다.

4.미션 3 성공시 아빠타 배지를 수여한다.




강한결군이 아빠타 본부 버스에 탑승합니다.모니터 속에 나온 아빠를 보자마자 엄마에게 구수한 차를 타서 대접하라는 명령을 지시합니다이정도 쯤이야라는 자신감에 차있는 아빠이때까지 안한 이유가 귀찮아서 안한 거냐고 팩트 폭력을 하는 아들 한결군아빠 위에 있었네요



첫번째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보건소를 향해 운전합니다보건소에 도착해 안내선을 따라 도착한 곳은금연 클리닉 입니다그동안 한결군이 집에서 가장  고민이었던 아빠의 담배를 해결하기 위해 선택한 미션입니다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아빠. 사실금연이  준비를 하고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한결군의 지령은 오늘  하루만이라도 금연하라고 합니다. 



금연상담사와 금연 클리닉이 시작됩니다. 잠수게임을 함께 배워 볼까요? 먼저 박수를 빠르게 칩니다. 멈춰라는 종이 울림과 동시에 코를 잡고빨대로만 숨을 쉬어야 합니다빨대로만 숨을 쉬니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아빠 잠수게임은 장시간 흡연으로 인한  기능 약화를 간접 체험으로 알아보는 게임입니다간접적으로담배가 미치는 영향을 느껴봄으로서금연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게임을  아빠에게  편지를 읽어봅니다편지의 정체는 아들 한결군입니다아빠 건강을 위해 금연을 하라는 한결군의 예쁜 마음이 편지에 담겨있어아빠는 미안함에 눈물을 보입니다한결군의 손글씨 옆에 아빠가 답장을 씁니다. “담배를 끊도록 노력해볼께아들 사랑한다.” 올해는  금연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두번째 미션장소로 이동해볼까요?문구점에서 빨간 색연필을 구입하여도서관으로 갑니다. 



한결군이 준비한 나를 알아줘1 한결고사” 한결고사 80점을 받아야 합니다아빠엄마 모두 당황을합니다제한시간 5한결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아빠엄마 모두 시험에 돌입하게 됩니다시험문제는 한결군의 생년월일별자리신발 사이즈가장 좋아하는 연예인가장 듣기 싫은 보물 1부모님 모두 시험문제를 풀면서 자신감을 잃어 갔고반성의 시간을 가지기로 합니다




한결군이 직접 채점을 했습니다혈액형을 틀려버린 아빠를 실망하는 한결군은 아빠에게 34점을 줍니다엄마는 22점밖에 얻지 못합니다역으로 아빠가 한결군에게 보물 1호를 물어보는데아빠가 아닌 휴대전화라고 합니다그래도 할말이 없겠죠



한결고사80점을 받는 순간까지 한결군에 대해 많은 관심과 대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미션은 한결군이 아빠랑 제일 하고 싶었던 것이라고 합니다.바로 실내 야구 연습장입니다평소에도 한결군이 아빠에게 운동하러 가자고 하지만 아빠는 미세먼지가 많다는 핑계로 절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아빠타는 도착하자 마자 준비운동을 하며원없이 야구훈련을 받습니다.한결군도 함께 캐치볼하는 방법을배우면서, 아빠와 야구를 같이하는 아빠타 세번째 미션이 성공리에 마쳤습니다한결군의 버킷리스트가채워지는 순간입니다




마지막 한결군의 지령은  꿈꿔왔던 캠핑장에 가서 저녁을 먹는 것입니다.한결군 덕분에 아빠가 처음 해보는게 많습니다처음 텐트를 치는데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웃으면서 한결군과 아빠는 무사히 설치를마칠  있었습니다



이제 저녁을 먹기 위해 숯불을 준비하고고기를 구워서 먹방을 시작합니다한결군의 파워 먹방은 오늘이아닌  다음에도 자주 보였으면 합니다이렇게 한결군의 마지막 지령인 캠핑장에서 저녁 먹기까지 성공합니다.




포인트③  미션에 성공한 아빠타와 다시 현실로 돌아간 아빠 강성범


모든 미션을 성공한 아빠는 아빠타의 배지를 받고미션이 종료되자 아빠타 모드가 해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빠는 아빠타를 하는 동안 무심했던 지난날들을 반성하게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또한, 앞으로도 계속 아빠타의 모습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합니다. 



끝으로,한결군의 아빠를 향한 사랑하는 마음이 시청자 분들께도 전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아빠타를 하기 아빠 강성범은 아들 한결군에게 심부름만 시키고,담배를 피우는 0 아빠였습니다아빠타를 하는 하루 동안 한결군의 진심이 녹아 있는 지령들에 따르며 생활을 하였습니다서로를 몰랐던 지난날을 반성해보는 시간이 되기도 했을 것이고앞으로 집에서 어떤 아빠가 되어야 겠다는 교과서를 보는 같기도 하였을 것입니다요즘 맞벌이로 생활을 하는 가정이 늘면서 가족들과 대화를 하는 시간이 많이줄어들고 있습니다이번 아빠타를 보면서 시청자 분들의 가정에도 아빠 강성범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아닌지 마음 속으로 반성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돌아오지 않으니하루하루 소중히 가족들에게 관심과 지금 바로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