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초, 드디더 안랩 기자단의 메인 이벤트 보안 유씨씨 제작하기!!

우리 팀은 성영이 수정이 나 이렇게 세명에서 구성되었다. 수정이가 부득이한 상황으로 대전으로 오게된 이유로 이렇게 된 것이다. 수정이는 지난 기수에서 같이 해서 그냥 몇마디한 사이라서 이번 유씨씨 제작을 하면서 아주 가까워졌다. 

동갑이라서 더 대화가 통하는? 암튼 성격도 털털해서 팀을 진행하는 데에는 정말 최고의 조화였다. 

대전이라는 공통점으로 만들어진 팀

서울에 플리마켓이 열리는 당일 전날에 수정이가 일하는 카페에 가서 같이 유씨씨에 관련해서 아이디어도 공유하고, 서울대와 숭실대에 관련 홍보지를 붙이면서 홍보 영상도 완성했다. 

그러고 몇 주 뒤, 팔월 중순 대전에서 모두 만나서 최종 영상 기획안을 만들었고, 교황이 대전에 오는 날, 우리는 영상 촬영에 들어갔다.

수정이의 집을 촬영 장소로 잡고 최대한 점집의 분위기를 나게 꾸며보았다. 

벽지와 복채, 한복, CCTV 모조품 등 

카메라도 직접 빌려 세팅이 되었다.



최종 촬영이 들어가기 전에 단체 컷을 찍고 들어가기 시작했다.

연기력에 문제가 있던 난 몇가지 버전으로 연기 연습을 중얼 중얼했다. 

수정이는 부끄러웠던지 자기가 준비해온 가면을 쓰고 가면 도사로 컨셉을 바꾸었다.






마치 민속촌의 세트장인냥, 모두들 여기서 사진을 한컷씩 찍어갔다.ㅎㅎㅎ

몇장면을 다양한 각도에서카 찍었고, 최종 성영이의 해커 씬까지 찍고 난 뒤, 카메라에서 되감기를 해서 최종 확인까지 해보았다. 그런데 갑자기 급박한 에피소드가 발생했다. 

다시 찍고 다시 되감기를 했는데 파란 영상만나오는 것이다. 다 지워진게 아닌가 싶어서 카메라를 빌린 사람한테 물어봤다. 다행히 지워진건 아니라고 하는데.... 알고보니 중간에 몇 초가 파란화면으로 비어 있던 것이었다.

휴휴~ 그동안 거의 3시간 동안 찍은 영상이 한번에 없어질 뻔한 순간이었으니 말이다....

암튼 영상이 너무 잘나와서 다행이다. 지금도 여러 지인한테 영상을 홍보하고 있는데... 다른 팀들의 홍보가 너무 엄청나서 불안하다. ㅠㅠ 

모두들 수고했어^0^ 그래도 난 우리팀 영상이 최고로 멋지고 깨알같다는 생각이 든다. 히히 Hyu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