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입구 역 맛집- 프랑스 홍합집
오늘은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DB 와 삼성썬더스 농구 경기를 보기 전, 배고픈 저희들이 찾아온 곳은 바로 건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프랑스 홍합집입니다.
이전에 샤로수길에서 프랑스 홍합집을 지나친 적이 있었는데, 꼭 한번 가봐야지 하고 킵햇던 맛집이었는데, 드디어 오늘 가보게 되네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117-14 으로, 건대입구역 2번출구를 나와 쭉 올라가다보면 프랑스 홍합집이 딱 보여요.
가게 앞에는 칠판 글씨로 작게 전봇대 옆에 오픈 시간과 마감 시간을 알리는 알림판이 서있어요.
월~금 : 16시~23시 토요일은 12시~24시까지 일요일은 12시부터 23시까지 입니다.
가게 외관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고, 외국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제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습니다.
프랑스 홍합집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가게에 들어가기전에 주메인 메뉴를 소개하는 글귀와 사진이 가게 입구에 붙어 있습니다.
프랑스 홍합집 시그니쳐 메뉴는 토마토 홍합찜인데요. 저희도 이건 꼭 먹으려고 생각하고 있던터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가게 안 분위기는 은은한 조명이 있어 힐링이 되는 느낌이였어요.
감미로운 팝음악을 주로 샹송? 프랑스 음악을 틀어주셔서 마치 프랑스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가 보이네요.
벽 곳곳에는 메뉴들의 소개가 붙어져 있어, 뭘 먹어야할 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메뉴에 저희가 좋아하는 샹그리아도 있었어요. 와인에 과일을 넣어서 마시는 건데, 너무 쓰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제 입맛에는 사실 제일 맛있는 건데요. 제가 약간 입맛이 아직 어려서 그런지...
하지만 오늘은 먹고 농구경기를 보러가야하기 때문에 술은 생략하는 걸로..
프랑스 홍합집의 시그니처 메뉴 토마토 홍합찜에 홍합 더미를 모두 먹고 나서, 이 소스에 파스타 사리를 넣어 먹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치즈 사리 추가도 물론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홍합메뉴에 사이드메뉴를 주문하면 감자튀김(S)를 무료로 준다니 안먹을 이유가 없습니다.ㅎㅎ
와인의 나라 프랑스라서 그런지 와인이 많이 전시되어 인테리어를 완성한 것 같습니다.
자리가 협소하여, 저녁시간에 예약은 최대 6인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이중에서 저희들의 Pick은요. 오늘의 메뉴 Poulet au Miel 과 홍합 + 토마토소스 (2인), 모나코 1잔, 로리나(프렌치 베리) 1잔을 주문하였어요.
이렇게 함으로써 저희는 감자튀김을 무료로 먹을 수 있었어요.
감자를 무지 좋아하는 여자친구의 입이 귀에 걸리더군요.
토마토 홍합찜과 바게트빵이 같이 나왔어요.
바게트 빵에 토마토 소스를 입은 홍합 그리고 치즈 와의 조합은 정말 끝내줍니다.
한입하실까요? 지금도 그 맛이 생각나네요.
오늘의 메뉴 Poulet au Miel도 드디어 나왔어요.
닭고기와 브로콜리 그리고 감자를 으깨어 구운 것 같아요.
정말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너무나도 맛이 있다는거..
완전 반했습니다. 바게트 빵을 여기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뭐랄까 닭고기와 브로콜리에 불맛이 났고, 감자 스프같았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먹어봐야 알것 같아요..ㅎㅎ 말로 설명이 안되네요.
다음에 방문해도 이건 무조건 먹을거 같아요. ^^
또, 토마토 홍합찜 + 사이드 메뉴 를 시켰더니 감자튀김도 무료로 딱~ㅎㅎㅎ
바게트빵 대신 감자 튀김을 여기에 찍어서 먹어도 넘나 맛있답니다.ㅎㅎ
오늘의 메뉴 Poulet au Miel 를 가까이서 보실까요? ㅎㅎ
이렇게 저희는 점심부터 폭식을 하고 말았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모두 그릇을 비웠답니다.ㅎㅎ
일단 처음 프랑스 홍합집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저희가 시킨 메뉴로 도전해보신다면, 실패란 없을 거에요.
저희가 다먹어갈 쯤, 한 가족이 들어오셨는데, 저희가 메뉴를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참았어요.
계산을 하려고 계산대로 갔는데, 사장님께서 초콜릿 두덩이를 주시더라요.
쫀득한 초콜릿이었는데, 후식도 기분좋게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전 프랑스 홍합집에 별 다섯개를 주고 싶네요.
다음에도 꼭 방문할 거에요. 다음엔 샤로수길에서 만나요!
Jaehyuny